Faithlife Sermons

새 설교

히브리서  •  Sermon  •  Submitted
0 ratings
· 2 views
Notes
Transcript

안식에 들어갈 약속

여호수아가 주과지 못한 안식 예수가 주는 안식
안식을 이야기 하면 쉼이라고 이야기 합니다.
현대인들에게 쉼에 대한 갈급함이 있지요.
코로나로 인해 많은 부분에 답답함을 호소하는 부분도 있지만, 어떤 사람들은 이 기회를 잘 활용하여 잘 쉬고 있다 합니다.
요즘 가장 쉬고 싶은 분들은 바로 엄마이겠죠. 이 세상의 많은 엄마들에게 정말 참된 쉼을 드리고 싶습니다.
대부분의 현대인들은 쉬고 싶다. 그냥 쉬고 싶다. 혼자 쉬고싶다. 아무것도 안하고 싶다. 격렬하게 더 쉬고 싶다고 말합니다.
이땅에서 우리의 삶이 정말 가치있는 삶을 살았다 하더라도 우리가 안식에 들어가지 못한다면??
안식에 들어갈 약속이 남아 있을 지라도!!
# 안식 = 순종 = 믿음
히브리서의 안식은 우리에게 미래적 사건이 아니다, 언젠가 하나님 나라에 들어가 누리게 될 안식뿐만 아니라, 오늘 우리가 살고있는 현실과도 연결되어 있다.
히브리서가 안식을 설명할 때 모세와 이스라엘 백성이 출애굽 하여 가나안 땅에 들어가는 것을 예로 들며 설명을 하지요. 그런데 우리가 이해하는 계속 꿈꾸는 안식, 하나님 나라, 천국에서 누리는 안식만을 이야기한다면, 이스라엘 백성들은 가나안 땅에 들어가 천국을 누렸어야 했어요.
하지만 이스라엘 백성들은 가나안에 들어가 했던 일은 그 가나안의 악한 문화에 물들지 않기 위한 처절한 몸부림이었습니다. 결국, 모세와 여호수아가 주었던 안식은 실패했지만, 모세보다, 여호수아보다 더 큰 이가 우리에게 계셔서 우리로 하여금 온전한 안식을 누리게 해주십니다. 그분이 바로 예수님이시죠.
우리는 예수님을 통해 구원을 받아 안식을 누리지만 이 안식은 온전한 안식을 누리기 위해 연습이라 할 수 있습니다.
사랑하는 여러분 그러면 여러분은 이 땅에서 안식을 누리는 삶을 살고 계십니까?! 우리에게 안식은 무엇인가요?! 쉼!이라 답할 수 있겠죠. 사람들은 누구나 쉼을 좋아합니다. 그렇다면 그리스도인은 쉼은 세상 사람들과 무엇이 다를까요?! 그리스도인에게 쉼은 어디에서, 누구안에서 쉼입니까? 하나님 안에서 쉼이죠.
우리는 말씀을 통해 하나님이 주신 온전한 쉼을 알고 있습니다. 하나님께서 세상을 완벽하게 창조하시고 쉬심이 우리가 누리게 될 온전한 쉼이지요. 하지만 그 쉼은 죄로 인하여 누리지 못하는 쉼이 되어버렸습니다.
이후로 성경은 안식을 회복시키는 하나님의 이야기라 할 수 있습니다. 하나님께서 정하신 때, 그 온전한 안식의 회복되는 때가 아직 오지 않았습니다.
그러기에 히브리서는 안식에 들어갈 약속이 남아있다고 표현합니다. 하지만, 남아 있다고 하더라도, 모두가 이르는 것은 아닙니다. 그러기에 우리는 7절 말씀을 기억해야 합니다. ' 7. 오랜 후에 다윗의 글에 다시 어느 날을 정하여 오늘이라고 미리 이같이 일렀으되 오늘 너희가 그의 음성을 듣거든 너희 마음을 완고하게 하지 말라 하였나니' 완고하게 하지 말고, 창조주 하나님을 찬양하며, 그 앞에 업드려, 말씀에 순종해야합니다. 내뜻과 내 방밥으로 살아가려고 애쓰는 것이 아니라, 하늘 아버지를 의지하며, 하나님 방법으로, 순종하며 살가가야 합니다. 이것이 바로 안식입니다. 이 안식을 누리기 위해 우리는 오늘도 끊임없이 싸워야 할것입니다. 불순종으로 나아가는 나를 쳐, 말씀 앞에 복종시키는 싸움을 해야합니다.
#
안식 - 8절, 4절, 10절 멈추다, 끝내다, 쉬다.
수고하고 무거운 짐진자들아 다 내게로 오라 내가 너희를 쉬게 ㅏ리라.
주님은 지금도 우리에게 이 아닉을 주신다. 그러므로 우리는 어떤 상황에 놓이러라도 우리는 안식을 맛볼 수 있다.
안식을 안식일과 같은 개념으로 이해할 수 있다. 하지만 히브리서 안식은 안식일보다 더욱 뛰어난 안식이 있음을 시편의 말씀을 통해 이야기한다.
실수를 되풀이하지 말라
믿음의로 연결
우리 가운데 안식에 이르지 못할 자가 있지 않도록 자신과 서로를 돌아보아야 합니다.
우리의 귓가에 울리는 그 말씀을 믿음으로
들은 바 그 말씀이 그들에게 유익하지 못한 것은
그들이 들은 자들과 믿음으로 결부되지(연합되지) 않았기 때문이다.
Related Media
Related Sermo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