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가복음 8:1-9 설교

마가복음   •  Sermon  •  Submitted
0 ratings
· 32 views

예수님께서 사천명을 먹이심.

Notes
Transcript

컴패션

긍휼한 마음이 기적을 일으킨다.
I. 서론
우리가 후원하는 하멜말(2005/11/12). 2014-12-27부터 시작. 2016-8-19부터 생일선물시작.
태아영야 생존 프로그램 후원. 2012-3-2부터. 편지 읽기.
티그리안 (인구 31만, 티그리냐어)
컴패션 단체 소개: 1952년 군인들에게 설교를 하기 위해 한국을 찾은 에버렛 스완슨(Everett Swanson) 목사는 국내에 머무는 동안 전쟁 고아들과 마주치게 된다. 이후 선교사 친구에게서 한국을 위하여 무언가를 해볼 것을 제안받았고, 미국으로 돌아와 한국에서의 경험을 바탕으로 설교를 하며 전쟁 고아들을 위한 기금을 모으기 시작했다. 2년 뒤인 1954년, 개인과 가족, 교회가 한국의 전쟁 고아들을 위해 몇 달러씩 기부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 개발되었다. 이 후원금은 한국의 아이들에게 성경 공부와 음식, 옷, 살 수 있는 공간과 의료 혜택을 제공하는 데 쓰였다. 1956년, 스완슨 목사와 그의 아내 미리암 스완슨(Miriam Swanson)은 비영리단체인 에버렛 스완슨 복음주의 재단(Everett Swanson Evangelistic Association)을 설립하였다. 7년 뒤 이 단체는 현재의 이름인 컴패션(Compassion, Incorporated)로 이름을 바꾸었으며, 같은 해 컴패션 캐나다 지부(Compassion of Canada, Ltd.)를 시작으로 현재 미국 이외 전 세계 25개국에서 활발하게 활동을 하고 있는 국제 구호 단체 중 하나이다.
2년 뒤인 1954년, 개인과 가족, 교회가 한국의 전쟁 고아들을 위해 몇 달러씩 기부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 개발되었다. 이 후원금은 한국의 아이들에게 성경 공부와 음식, 옷, 살 수 있는 공간과 의료 혜택을 제공하는 데 쓰였다.
1956년, 스완슨 목사와 그의 아내 미리암 스완슨(Miriam Swanson)은 비영리단체인 에버렛 스완슨 복음주의 재단(Everett Swanson Evangelistic Association)을 설립하였다. 7년 뒤 이 단체는 현재의 이름인 컴패션(Compassion, Incorporated)로 이름을 바꾸었으며, 같은 해 컴패션 캐나다 지부(Compassion of Canada, Ltd.)를 시작으로 현재 미국 이외 전 세계 25개국에서 활발하게 활동을 하고 있는 국제 구호 단체 중 하나이다.1952년 군인들에게 설교를 하기 위해 한국을 찾은 에버렛 스완슨(Everett Swanson) 목사는 국내에 머무는 동안 전쟁 고아들과 마주치게 된다. 이후 선교사 친구에게서 한국을 위하여 무언가를 해볼 것을 제안받았고, 미국으로 돌아와 한국에서의 경험을 바탕으로 설교를 하며 전쟁 고아들을 위한 기금을 모으기 시작했다.[2]
도움을 받는 나라에서 2003년 도움을 주는 나라로서 사역을 시작한 한국 컴패션. 한국은 11개 지원국 중 10번째로 시작, 현재 3번째로 많이 지원하고 있는 나라"라며 "총 80,370명의 아이들을 후원하고 있다.
도움을 받는 나라에서 2003년 도움을 주는 나라로서 사역을 시작한 한국 컴패션
2년 뒤인 1954년, 개인과 가족, 교회가 한국의 전쟁 고아들을 위해 몇 달러씩 기부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 개발되었다. 이 후원금은 한국의 아이들에게 성경 공부와 음식, 옷, 살 수 있는 공간과 의료 혜택을 제공하는 데 쓰였다.
불쌍히 여기는 마음은 기적을 일으킨다. 오늘 말씀에서도 불쌍히 여기는 마음이 일으킨 기적을 보여 준다.
1956년, 스완슨 목사와 그의 아내 미리암 스완슨(Miriam Swanson)은 비영리단체인 에버렛 스완슨 복음주의 재단(Everett Swanson Evangelistic Association)을 설립하였다. 7년 뒤 이 단체는 현재의 이름인 컴패션(Compassion, Incorporated)로 이름을 바꾸었으며, 같은 해 컴패션 캐나다 지부(Compassion of Canada, Ltd.)를 시작으로 현재 미국 이외 전 세계 25개국에서 활발하게 활동을 하고 있는 국제 구호 단체 중 하나이다.
II. 본론
5병이어 기적에서와의 차이점.
예수님의 불쌍히 여기심. 적극성. 주도성. 그 근원에는 불쌍히 여기는 마음.

긍휼(가엾이 여길 矜, 사랑할, 구휼할 恤; mercy) 명 (출33:19; 신30:3; 삼상23:21; 느9:28; 마5:7; 고후4:4) ●가엾게 여겨 돌보아 줌(신7:16). 다정히 사랑하며 측은히 여김(시25:6). 불쌍히 여겨 동정함(pity). 상대방에 대해 불붙는 마음으로, 상대를 있는 그대로 받아주고 은혜를 베풂(눅1:54). ●구약에서 가장 많이 쓰인 히브리어는 ‘라하밈’으로, 이는 부모가 자녀에게, 형이 동생에게 가지는 애틋한 정을 의미한다(시103:13; 사13:18; 암1:11). 다음으로 자주 쓰인 히브리어는 ‘헤세드’로, 언약에 기초한 하나님의 성실하고 변함없는 사랑을 나타낼 때 주로 사용된다(시51:1; 사33:2; 단9:18). 이는 하나님의 자비롭고도 은혜로우신 성품을 잘 드러내주는 표현으로(시25:6), 이 긍휼하신 성품이 가장 온전히 나타난 사건이 죄인을 구원하기 위해 이 땅에 오신 예수 그리스도의 성육신과 십자가 사건이다(엡2:4; 딛3:5–6; 벧전1:3). ●죄인이 구원을 받고 하나님의 자녀가 되고 천국 백성이 된 것은 모두 하나님의 긍휼하심의 결과다(롬9:23; 벧전2:10). 하나님의 백성이 이 세상에서 긍휼을 베풀며 살아가야 하는 이유가 바로 여기 있다(마18:33; 골3:12).

2. 예수님의 요청에 대한 제자들의 반응
영혼을 향한 둔감함. 불쌍히 여기는 마음 없음. 5병이어의 기적에서 보여주신 예수님의 긍휼의 마음을 갖지 못함.
3. 광야에서 기적을.
여기 광야에서 그 누가 어디서 이 사람들을 빵으로 배부르게 할 수 있겠습니까? (4)
그들이 먹고 흡족하게 되었다. 그리고 남은 조각들을 일곱 광주리에 모였다.
4. 영혼을 향해 불쌍히 여기는 마음이 기적을 일으킴.
예수님만 기적을 을으키신 것이 아니다.
에버렛 스완슨이 한국의 전쟁 고아들을 대해 불쌍히 여기는 마음을 가진 것이 결국 기적을 일으킨 것이다. 예수님께서 에버렛 스완슨을 통해 기적을 일으키셨다.
III. 결론
우리가 하멜말에 대한 불쌍한 마음을 갖고 시작한 후원. 이 또한 기적의 시작이요, 기적을 일으킬 것이다.
우리가 몽골에서도 그러한 불쌍한 마음을 갖고 영혼들을 대하고, 필요를 채울 때, 도움의 손길을 내밀 때, 기적이 일어날 것이다.
비록 이곳에 빵이 없어서 죽어가는 아이는 없지만, 영적 양식을 먹지 못해 죽어가는 영혼들은 너무나 많다.
“누가 여기 에르데넷에서 이 사람들을 말씀의 양식으로 배부르게 할 수 있겠는가?”
예수님께서 우리를 통해서 배부르게 하실 것이다. 살게 하실 것이다.
• 예수님께서 우리를 통해서 배부르게 하실 것이다. 살게 하실 것이다.
이곳 몽골에서뿐만 아니라 예수님께서 우리 가족의 불쌍히 여기는 마음을 통해 온 세계 가운데 기적을 일으키실 것이다.
• 이곳 몽골에서뿐만 아니라 예수님께서 우리 가족의 불쌍히 여기는 마음을 통해 온 세계 가운데 기적을 일으키실 것이다.
Related Media
See more
Related Sermons
See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