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ithlife Sermons

Sola Scriptura

Sermon  •  Submitted
0 ratings
· 1 view
Notes
Transcript
Sermon Tone Analysis
A
D
F
J
S
Emotion
A
C
T
Language
O
C
E
A
E
Social
View more →

Math를 할 때 반드시 알아야 하는 것이 있다. 5가지 베이직 수학 기호들이다.
5가지 베이직 수학 기호들이다. 이 개념을 알지 못하면 초등학교 문제도 풀 수가 없다. 이것은 무조건 알아야 한다.
(그림) + - * / =
5가지 베이직 수학 기호들이다. 이 개념을 알지 못하면 초등학교 문제도 풀 수가 없다. 이것은 무조건 알아야 한다.
보자마자 머리 속에 어떤 개념을 생각한다. 보자 마자 머리 아픈사람??
이것을 알아야 문제를 풀 수 있다.
이 개념을 알지 못하면 초등학교 문제도 풀 수가 없다. 이것은 무조건 알아야 한다.
교회에도 이런 것들이 있을까? 반드시 알아야 하는 것. 있다!!.
(그림) 5 Sola
Sola Scriptura Sola Fide Sola Gratia Solus Christus Soli deo Gloria
Solus Christus Soli deo Gloria
크리스챤으로 반드시 알아야 하는 것이 있다. 이것을 알아야 신앙생활을 할 수가 있다.
크리스챤으로 반드시 알아야 하는 것이 있다. 이것을 알아야 신앙생활을 할 수가 있다.
크리스챤으로 반드시 알아야 하는 것이 있다. 이것을 알아야 신앙생활을 할 수가 있다. 5 solas는 Basic essential doctrine for Protestantism. Protestant are the people who protest for the Catholic Church. 2017 was the 500 anniversary of the Reformation.
5 solas는 Basic essential doctrine for Protestantism. Protestant are the people who protest for the Catholic Church. 2017 was the 500 anniversary of the Reformation.
이번 주 부터 5주간 살펴보려고 한다. 오늘은 첫번째로 Sola Scriptura. Only Scripture.
1. Only Scripture - the Highest authority
오직 성경이라고 말할 때 우리가 믿는 것은 바로 성경이 우리의 신앙과 활동에 있어서 가장 믿을만하고 최종적인 권위를 가진다.
When we say, Only Scripture, This is the belief that the Scriptures are our ultimate and trustworthy authority for faith and practice.
성경구절을 한번 보자.
2 Timothy 3:16 NIV
16 All Scripture is God-breathed and is useful for teaching, rebuking, correcting and training in righteousness,
모든 성경은 하나님의 영감으로 inspired되었다. 새로운 버젼에서는 더 직역했다. 말할 때 숨을 느낄 수 있지요? 모든 성경에 하나님이 숨을 불어 넣으셨다. 그분이 직접 말씀하셨다. 가르치고, 책망하고 교정하고 훈련하는데 유익하다. 교회에서 우리가 뭐합니까? 가르치고 책망하고 교정하고 훈련하지요. 성경으로 합니다.
We are governed by Gravity on the earth. We are governed by buoyancy in the water. The Scripture is the ultimate authority for our faith and practice.
여러분들 이 책이 여러분에게 특별합니까? 혹시 그냥 책 아닌가 생각하는 사람 없습니까? 이 책 특별해 보이지 않는다. 누구나 가지고 있다. 오래된 글이다. 굿윌이나 중고물품 파는데 가면 판다. lost and found 가면 거기 엄청 많이 있다. 안 찾아간다. 핸드폰 어플 공짜로 다운받을 수 있다.
이 책 특별해 보이지 않는다. 누구나 가지고 있다. 오래된 글이다. 굿윌이나 중고물품 파는데 가면 판다. lost and found 가면 거기 엄청 많이 있다. 안 찾아간다. 핸드폰 어플 공짜로 다운받을 수 있다.
It doesn’t look special. Everyone has it. Ancient word. Good will Salvation army, thrift store there it is. lost and found there it is.
여러분 흔하다고 해서 특별하지 않나요? rare한것만 특별한가요? 공기 흔한가요? 흔하지만 특별합니다. 없으면 죽으니까요. 안좋으면 아프니까요. 어떤 지역에서는 공기 흔합니다. 어떤 지역에서는 공기 흔하지 않습니다.
우리가 하나님을 어떻게 알 수 있습니까? 하나님이 숨으시면 인간이 어떻게 하나님을 찾을 수 있습니까? 하나님이 자신 스스로 자기에 대해 알리시지 않으면 하나님을 알 수 없습니다. 이 성경을 통해 하나님은 자신에 대해 말씀하시고 자신의 구원 계획에 대해서 말씀하셨습니다. 한 신인 인간이 죽음으로 말미암아 모든 사람을 살리는 이 복음을 인간이 어떻게 스스로 깨달을 수 있겠습니까? 구원을 위한 유일한 방법 또한 성경입니다.
나는 아주 유명한 Ph D 10명을 데리고 와도 그들이 만약 하나님에 대해 이야기 한다면 나는 그들 이야기보다 성경을 믿을 겁니다. 그들이 자신의 분야의 똑똑하더래도 그것을 존중하지만 하나님과 창조 구원에 대해서 말한다면 나는 성경을 신뢰할 것입니다. 100명 1000명 100000명을 데리고 와도 창조, 구원, 믿음에 관련된 것이라면 성경을 신뢰하시길 바랍니다. God breathed ancient word.
2. 오직 성경 - true and trustworthy
우리가 오직 성경이라고 말할 때 우리는 오직 성경만이 참되고 믿을만한 진리라고 믿는 것입니다. 근데 요즘 사람들이 가장 많이 빠져있는 것이 무엇인가? 교회에 다니는 사람들 조차도 성경을 믿지 않고 과학을 믿습니다. 라틴어 “스키엔티아”(「Scientia」)는 사람의 지식을 말한다. 이 라틴어에서 영어의 「Science」가 유래하였다. 과학은 하나님이 만드신 만물의 이치과 원리들을 밝혀가는 활동입니다. 맞기도하고 틀리기도합니다. 맞다고 생각했다가 온 지구 사람 전체가 믿었다가 나중에 바뀌기도 합니다.
라틴어 “스키엔티아”(「Scientia」)는 사람의 지식을 말한다. 이 라틴어에서 영어의 「Science」가 유래하였다.
과학주의(科學主義, scientism)는 과학을 인간 최고의 인식형태로 간주하고, 원리적으로는 모든 문제가 과학에 의해 해결될 수 있다고 주장하는 태도를 말하는 것으로, ‘과학지상주의’ 또는 ‘과학만능주의’라고도 불린다. 극단적 과학주의의 경우, 인간의 모든 내면적인 문제나 사회적인 문제도 자연과학과 동일한 방법에 의해서 정밀하게 인식되고 해결될 수 있다고 하는 믿음이다.
Isaiah 40:8 NIV
8 The grass withers and the flowers fall, but the word of our God endures forever.”
Isaiah 40:
Psalm 102:26–27 NKRV
26 천지는 없어지려니와 주는 영존하시겠고 그것들은 다 옷 같이 낡으리니 의복 같이 바꾸시면 바뀌려니와 27 주는 한결같으시고 주의 연대는 무궁하리이다
Ps 102
Matthew 5:18 NIV
18 For truly I tell you, until heaven and earth disappear, not the smallest letter, not the least stroke of a pen, will by any means disappear from the Law until everything is accomplished.
성경은 하나님의 말씀은 영원히 설 것이라고 선포하고 있습니다.
제가 이번에 휴가를 다녀왔습니다. 비행기로 1시간 40분타고 덴버를 가서 Rocky Mt. Yellowstone이었습니다. 여행 준비하면서 날씨를 체크했습니다. 근데 보니까 Snow 어스틴은 90 94도인데 28, 30 정도 되는거에요. 믿기지가 않았어요. 다른 나라도 아니고 비행기만 1:40분인데.. 덴버 가보기도 했었는데.. 그 다음날. 또 체크. 또 체크. 잠바를 넣었다가 뺏다가. 안믿겨져. 잠바를 가져갔을까요? 안가져갔을까요? 안가져갔어요. 갔더니 어땠을까요?
진짜 눈 왔어요. 비오다. 호수는 얼었어요. 엄청 추워어요.
그 때 무슨 생각이 들었는줄 아세요? 성경. 여러분 읽으면 과연 이런 일이 있었을까? 과연 예수님이라는 사람이 있었을까? 죽었을까? 다시 올까? 죽음 후에 천국과 지옥이라는 곳이 있을까? 성경에 있다고 써있는데 나는 안믿어져. 내가 맞을까요? 성경이 맞을까요? 성경이 맞습니다.
“You’d better know Christ before you meet him.”
“You’d better know Christ before you meet him.”
우리의 최종 권위와 진리는 성경에 있습니다. 수학 기호의 +처럼 이거를 믿지 않고 우리는 신앙을 시작할 수 없습니다. 오직 성경. 오직 성경.
성경으로 살고 죽는 People by the Book 되기를 축복합니다.
Related Media
Related Sermo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