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ithlife Sermons

Hebrews 9:25-28

Morning   •  Sermon  •  Submitted
0 ratings
· 1 view
Notes
Transcript
Sermon Tone Analysis
A
D
F
J
S
Emotion
A
C
T
Language
O
C
E
A
E
Social
View more →

본문

Hebrews 9:23–28 NKRV
23 그러므로 하늘에 있는 것들의 모형은 이런 것들로써 정결하게 할 필요가 있었으나 하늘에 있는 그것들은 이런 것들보다 더 좋은 제물로 할지니라 24 그리스도께서는 참 것의 그림자인 손으로 만든 성소에 들어가지 아니하시고 바로 그 하늘에 들어가사 이제 우리를 위하여 하나님 앞에 나타나시고 25 대제사장이 해마다 다른 것의 피로써 성소에 들어가는 것 같이 자주 자기를 드리려고 아니하실지니 26 그리하면 그가 세상을 창조한 때부터 자주 고난을 받았어야 할 것이로되 이제 자기를 단번에 제물로 드려 죄를 없이 하시려고 세상 끝에 나타나셨느니라 27 한번 죽는 것은 사람에게 정해진 것이요 그 후에는 심판이 있으리니 28 이와 같이 그리스도도 많은 사람의 죄를 담당하시려고 단번에 드리신 바 되셨고 구원에 이르게 하기 위하여 죄와 상관 없이 자기를 바라는 자들에게 두 번째 나타나시리라
세상은 단 한번뿐인 인생을 후회없이 살라고 한다.
1981년생 - 1996년 생까지를 밀레니엄 세대라고 부른답니다. 저도 간신히 밀레니엄세대에 들어갔네요. 얼마전 뉴스에 보니 평균 학자금을 제외하고 개인 신용카드 부채가 평균 4만불이라고 합니다. 직장도 평균 2-3년에 한번씩 옮기고 버튼하나로 해결할 수 있는 편리함을 추구하고 은행보다 IT기업을 신뢰합니다. 벤모, 페이스북, 애플페이, 에서 제공하는 결재시스템을 사용합니다. 욜로 you only live once라고 하는 삶의 스타일이 가장 확실하게 나타나는 세대입니다. 나중에 내 삶이 아닌 현재 내가 행복한 것을 중요시하는 세대입니다. 인생은 단 한번 뿐이다.
. 욜로 you only live once라고 하는 삶의 스타일이 가장 확실하게 나타나는 세대입니다. 나중에 내 삶이 아닌 현재 내가 행복한 것을 중요시하는 세대입니다. 인생은 단 한번 뿐이다.
오늘 성경 본문도 단 한번뿐인 인생에 대해서 말하고 있습니다.
자신의 정체성이
Hebrews 9:27 NKRV
27 한번 죽는 것은 사람에게 정해진 것이요 그 후에는 심판이 있으리니
성경은 단 한번뿐인 인생에 정해진 것이 있다. 바꿀 수 없는 것이 있는데 그것은 죽음이고 그 후에 심판이 있다고 선포하고 있습니다. 세상은 현재를 살라고 후회없이 살라고 하고 성경은 그 후의 심판을 생각하라 합니다.
죽음이란 것은 멀리 떨어진 친척과 같다라는 생각을 했습니다. 우리에게 멀리 떨어져 있는 한번도 못본 친척 사돈의 팔촌 할아버직 같은 살아계시다는 이야기는 들었는데 한번도 만나보지 못한 존재처럼 있다가 어느 순간 만나게 되면 우리 아버지, 가족, 나에 대해서 너무도 잘 알고 있는 친척. 그리고 또 멀리 떨어져 있다가 어느순간 다가옵니다. 이 죽음에 대해서는 우리가 할 수 있는 것이 없습니다. 수많은 의대에서, 병원에서, 제약회사들이 엄청난 돈을 투자하여 연구하고 개발하지만 모두 산사람에 대한 것입니다. 죽음 뒤에는 사람이 할 수 있는 것이 없습니다. 하나님을 떠난 죄인들에게 죽음 후에는 심판이 있을 뿐입니다.
이 죽음에 대해서는 우리가 할 수 있는 것이 없습니다. 수많은 의대에서, 병원에서, 제약회사들이 엄청난 돈을 투자하여 연구하고 개발하지만 모두 산사에 대한 것입니다. 죽음 뒤에는 사람이 할 수 있는 것이 없습니다.
죽음 후에 정햊
오늘 본문에 이 “한 번” 이란 단어 “하팍스"가 중요합니다. 여러번 등장하며 사람의 인생과 예수님의 사역을 이어주는 단어입니다.
Hebrews 9:26 NKRV
26 그리하면 그가 세상을 창조한 때부터 자주 고난을 받았어야 할 것이로되 이제 자기를 단번에 제물로 드려 죄를 없이 하시려고 세상 끝에 나타나셨느니라
원래 제사장들이 드리던 제사는 1년에 한번 동물의 피를 들고 들어가는 것이었는데 그리고 그 유효기간은 1년이어서 매년 드려야 했습니다. 그리스도는 자신을 제물로 드려 죄를 사하시려고 한번 나타나셨습니다.
Hebrews 9:28 NKRV
28 이와 같이 그리스도도 많은 사람의 죄를 담당하시려고 단번에 드리신 바 되셨고 구원에 이르게 하기 위하여 죄와 상관 없이 자기를 바라는 자들에게 두 번째 나타나시리라
죄를없게 하시려고 한번 나타나셨는데, 28절에서는 많은 죄를 담당하시려고 한번에 자신을 드리셨습니다.
인간이 죽음과 심판이 두 번 반복될 수 없는 것 처럼 예수님의 죽으심과 죄사함 여깃 두 번 반복될 수 없고 반복될 필요가 없다고 말합니다. 또한 과거 대제사장들이 제사를 바치고 나오는 것을 기다렸던 백성들처럼 예수님이 다시오실 것을 바라는 자들에게 다시 나타날 것이라고 말씀하십니다. 예수님의 이 한번의 나타나심과 죽으심은 이 땅을 한 번 사는 우리들에게 중요한 메세지를 전달하고 있습니다.
예수님의 이 한번의 나타나심과 죽으심은 이 땅을 한 번 사는 우리들에게 중요한 메세지를 전달하고 있습니다.
예수님의 이 한번의 나타나심과 죽으심은 이 땅을 한 번 사는 우리들에게 중요한 메세지를 전달하고 있습니다.
예수를 믿는 자들은 이 예수님이 드리신 제사의 효력 아래 있습니다. 십자가 아래 거하면 죄를 고백하고 용서받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예수님이 다시 오심을 바라는 자들에게 나타나신다고 약속하고 계십니다.
예수를 믿는 자들은 이 예수님이 드리신 제사의 효력 아래 있습니다. 십자가 아래 거하면 죄를 고백하고 용서받을 수 있습니다.
자기를 바라는 자들에게 “그분을 애타게 기다리는 자들에게..”라고 번역할 수 있습니다. 기다리는 것도 다를 수 있나?? 다를 수 있지요. 먼 바다에 나간 남편이 올 때쯤이 되었는데.. 아침일찍 일어나 집안입들을 해놓고 부둣가에 나가서 기다릴 수 있도 있고, 10시쯤 일어나 아침챙겨 먹고 씻을려고 하는데 남편이 돌아올 수도 있습니다.
일 나간 남편을 기다리면서 집도
우리는 또다른 욜로를 살아야 할줄 믿습니다. You only live once!! 100 years that determines your eternal life. You only live once. 하나님을 왕으로 모시고 그 분의 기준에 따라 사는 여러분 되시길 축복합니다.
우리는 또다른 욜로를 살아야 할줄 믿습니다. You only live once!! 100 years that determines your eternal life. You only live once. 하나님을 왕으로 모시고 그 분의 기준에 따라 사는 여러분 되시길 축복합니다.
Related Media
Related Sermo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