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ithlife Sermons

예배로의 초대

예배  •  Sermon  •  Submitted
0 ratings
· 22 views

삭개오 그가 예수님을 어떻게 만났나?

Notes
Transcript

예배로의 초대

우리는 인생을 살아가면서 수 많은 만남의 관계속에서 살아갑니다.
그런 만남의 관계를 통해서 인연을 맺기도 하고, 자신을 발견하기도 하고,
세상에 눈을 띄기도 하고, 인생의 의미를 찾기도 합니다.
그래서 한스 카로사라는 사람은
인생을 무엇이라 말하냐면 이런 말을 했습니다.
인생은 만남이다라고 했습니다.
그렇습니다. 인간은 인생에 있어서 만남이 참으로 중요합니다.
그래서 인생을 살아가면서 중요한 만남을 몇번 가진다고 합니다.
특별히 4번의 중요한 만남을 가진다고 합니다.
부모와의 만남입니다. (그런 부모와의 만남을 통해서 생명을 얻고 인격의 기초가 다져지기 때문입니다.)스승과의 만남입니다. (그런 스승과의 만남을 통해서 지식의 견문이 넓혀지고 인격이 형성이 되어지기 때문입니다.)부부와의 만남입니다. (어떤 배우자를 만나냐에 l따라 평생이 행복하냐 아니면 불행할 수 있다고 합니다) 제가 여러분들의 눈빛을 보니까… 모두가 다 행복하신 것 같습니다.사회와의 만남입니다. (그런 사회와의 만남을 통해서 각기 다른 사회 자리 속에서 생존경쟁을 배우고 사회에 눈을 띄우게 되는데 어떤 사회의 자리 속에 있냐에 가치관이 굳어지기 때문입니다.)
이러한 인생에서 4번의 중요한 만남을 갖는다고 합니다.
그런 만남이 중요한 까닭은 무엇입니까? 바로 만남 뒤에는 변화가 있기 때문입니다. 어떠한 부모, 어떤 스승, 어떤 배우자, 어떤 사회를 만나냐에 다라 인생의 길이 달라지고 질이 달라지는 변화를 경험하기 때문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만남이 참으로 중요합니다.
그런데 여러분 이러한 만남보다 더 중요한 만남이 있습니다.
그것은 바로 예수님과의 만남입니다. 왜냐하면 부모와의 만남, 스승과의 만남, 부부와의 만남, 사회와의 만남은 아무리 좋은 부모를 만나고 ,아무리 좋은 스승을 만나고 ,아무리 좋은 배우자를 만나고 ,아무리 좋은 사회를 만난다고 해도 결국은 우리가 인생을 다 지나고 나면 잃어 버릴 것을 위해 달려가는 인생이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예수님과의 만남은 허무하게 잃어버릴 것을 위해 힘차게 달려가는 인생이 아니라
결국엔 얻는 삶을 사는 것이다. 영원한 생명 바로 구원함을 얻는 인생입니다.
그래서 그것을 알때 인생전체가 변화가 되어집니다.
혹시 여러분, 이자리에 좋은 부모, 좋은 스승, 좋은 배우자, 좋은 사회를 만나지 못했다고 생각하시는 분이 계십니까? 왜 내인생은 이렇게 꼬였지 왜 내인생은 이모양 이꼴이지 생각하시는 분이 계십니까? 그렇게 생각하시는 분이 없기를 바랍니다. 혹시나 그렇게 생각하시는 분이 있으십니까?
그렇다면 괜찮습니다.
왜냐하면 그런 만남은 부분적이지 전체적인 것은 아닙니다.
그런 예수님을 만날때 인생의 전체적인 변화를 경험하게 되는 것 입니다.
Related Media
Related Sermons